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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연료노즐 설계최적화를 위한 열유동 해석 과제 완료


본 과제는 고압의 LNG 연료와 공기가 각각의 노즐을 통과하여 연소실 내로 들어가는 경우 연료 노즐 구멍의 크기에 따라 연료와 공기가 혼합되는 비율을 정량적으로 검토하여 연소 성능을 높이는 설계 최적화 안을 마련하기 위해 수행 되었습니다.

상기 문제에 대한 해석은 비전문가 또는 설계 기술자를 위해 개발된 상용 CFD S/W인 FloEFD V16.2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FloEFD는 전세계 기업체, 연구소 및 대학교 등의 약 4,000 곳의 고객사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범용 열유체 해석 프로그램이며, 이미 프로그램의 정확성이 입증된 CFD 해석 프로그램 입니다.

본 시뮬레이션을 위해 질량보존 방정식, 운동량보존 방정식, k-e 난류모델롸 에너지 방정식 및 복사열전달 P1 모델 그리고 화학종 스칼라 보존 방정식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시뮬레이션 결과로 부터 연료-공기의 혼합비율에 대한 정량적인 비교 분석을 통해 가장 연소 성능이 좋은 연료 노즐의 크기를 확보 할 수 있었습니다.


상기 과제는 부산테크노 파크의 요청에 의해 진행되었습니다.

상기 시뮬레이션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당사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 Delta ES

www.deltaes.co.kr TEL: 070 8255 6001, young@delta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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