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190926 자동차 전장부품 열관리 기술 세미나 개최

우리회사는 지난 9월 26일(목) 오전 10시,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테크포럼과 함께 “2019 자동차 전장부품 열관리 기술 세미나” 를 개최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후원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미래형 첨단 자동차인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의 전장부품을 위한 효과적인 열관리, 방열소재/부품, 냉각기술, 접합기술 및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중요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차세대 전장부품의 방열 이슈 대응을 위한 고기능성 점접착 기술개발 동향 ▲차세대 전장부품 열저항 측정 및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초고속 방열 최적화 기술 ▲전기차(EV) & 5G 분야의 방열 솔루션 ▲수소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전장부품용 고방열/내열 소재/부품 이슈와 대응기술 ▲전자소자 및 전장부품 분야 고방열 소재/부품 기술 개발 동향 및 적용 사례 ▲극한의 전력밀도에서의 냉각 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학계, 연구기관 및 산업체 등에서 오랫동안의 연구 및 제품개발을 담당하였던 분들을 모시고 알차게 진행 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유료로 진행되었으며, 예상과 달리 총 74명이 참석하시어, 기술정보를 교환하고, 유관분야의 인적 네크워크를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 합니다.


먼저, 서울대학교 박지원 교수께서 “차세대 자동차 전장 시스템을 위한 방열 접착소재 연구동향” 이라는 주제로 포문을 열어주셨습니다. 박지원 교수는 전장시스템의 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발령의 중요성, 방열시스템을 위한 접착소재 설계 및 복합 구조형 시스템의 설계 등에 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이어 Delta ES 의 정두원 책임연구원의 “차세대 전장부품 열저항 측정 및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초고속 방열 최적화 기술” 과 아모그린텍의 “EV & 5G 분야의 Thermal Solution”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아모그린텍은 TWE 방열 솔루션으로 방열소재, 방열설계 및 방열시뮬레이션에 대한 내용과 TWE 냉각 중 mobile, 5G 통신분야 및 EV, 전장, 조명 분야 등에 대한 응용산업 분야에 대한 적용 사례 등을 발표하여 주었습니다.

각 세션이 끝날때마다 많은분들이 연사분들과 명함을 주고받으며, 각종 기술적인 질문을 하는 등 세미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오후 세션에서는 자동차부품연구원 윤여성 박사의 “수소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전장부품용 고방열/내열소재/부품이슈와 대응기술” 에 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윤박사는 본 강연에서 수소차,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열관리 기술과 열관리 관련 소재개발 동향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어 한국광기술원 이광철 박사의 “전기소자 및 전장부품 분야 고방열 소재/부품 기술 동향 및 적용 사례” 에 대한 발표가 있었고, 마지막으로 중앙대학교 이형순 교수의 “극한의 전력밀도에서의 냉각 기술” 에 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이형순 교수께서는 고발열 전력반도체 냉각솔루션과 플렉서블 전자기기 냉각 및 정전분무를 이용한 냉각 솔루션 발표가 있었습니다.

유료로 진행된 본 세미나에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지면을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고객 분들이 관심 있어하는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로 기술세미나를 개최하여 기술과 솔루션을 공급하고 고객지원에 최선을 다하여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Delta ES 가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저희 Delta ES 임직원 일동은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elta ES


조회수 82회댓글 0개

Comentarios


bottom of page